가평 푸른 사생회 > 평생학습지원사업


평생학습지원사업

HOME >    평생학습지원사업    >    학습동아리사업

평생학습지원사업


동아리명 가평 푸른 사생회
활동분야 문화예술
창립일자 2021년 11월 19일
대표자명 정 지 숙
실무자명 이 원 희
동아리소개 및 목적
가평 푸른사생회의 회원들은 주로 한국화를 그리는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산수화를 주로 그리는 작가들입니다. 산수화는 특성상 자연에 나가 사물의 상태나 경치를 그대로 보고 감수성을 통해 자연 그대로 묘사해서 그리는 것이 바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들 전업 작가들이 아니라 직장에 다니며 가정을 돌보며 오로지 그림 그리는 것이 좋아서 작업하는 작가들입니다. 평소 사진을 찍어와서 평면적인 사진을 보고 그리는 일이 많다보니 본래 자연의 원근과 명암 굴곡들을 표현하는대에 어려움들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작가들이 모여서 자연에 직접 나아가 사생을 하며 그림을 그리면 좋겠다는 생각들이 모여 사생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생을 하기에 가평은 너무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가평의 아름다운 곳을 이곳 저곳 다니며 사생하며 작품을 표현하며 활동을 한다는 것에 회원들은 자부심과 기쁨을 느끼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평생학습 동아리를 통해 작품 전시를 하고 전시를 통해 가평의 아름다움을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있다는 것에 회원들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화 뿐 아니라 서양화 수채화등 다양한 작가들도 같이 참여하여 가평의 이곳 저곳을 사생하며 그림 실력도 향상시키고 가평을 사랑하며 알리는 일에도 앞장 설 수 있는 동아리로 발전해 나가도록 회원들 모두 열심히 노력 할 것입니다.
모임주기 매월 둘째네째 일요일 6시간
학습장소 가평군 석봉로 141 (사생회 장소에 따라 변경)

가평군 교육통합홈페이지 -평생학습포털-
주소 : (12414)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문화로187 한석봉도서관 3층 평생교육사업소  /  TEL : 031-580-2477  /  FAX : 031-580-2479
Copyright © edu.gp.go.kr. All rights reserved.